본문 바로가기
반다이/리뷰

SMP 그랑버드

by 유노하 2022. 11. 18.
반응형

SMP파이버드 시리즈의 2번째로 출시한 상품이며 한정판인 드라이어스와 같은 날 출시하였습니다

태양의 용사 선가드가 한국에서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이례적으로 네이버 쇼핑에서 방송 목업을 보여주며 

SMP 답지 않은 많은 수량의 물건을 예약받아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합체에 중점을 둔 2호 메카답게 그레이트 파츠가 들어있어

불새형 같은 별개의 메카? 가 따로 들어있지 않습니다

로봇 형태와 그레이트 합체 시 오체 분해를 하기 때문에

정말 많이 희생된 우주왕복선 형태입니다

샘플 사진과 매인 홍보 사진을 보면 밑을 안 보여주는데 

거대한 책가방과 중심을 못 잡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아 의도적으로 숨긴 거 같습니다

HG의 그랑자우라가 생각나네요

파이어 제트와 마찬가지로 우주왕복선 상태에서도 브레스트 제트와 합체가 가능합니다 만

애니에선 안 나왔던 거 같네요

프로포션 파츠없이 완전변형을 한 모습입니다

SMP는 언제나 DX를 리스팩 하기 때문에 이 추억의 모습에

만족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프로포션 파츠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저는 DX가 없었기 때문에 이 모습에 반해 구매했고

회전식 손과 수납을 하지 않은 머리 덕분에 비율이 아주 훌륭해졌습니다 

무장 합체 전 밸런스는 파이 버드보다 우세한 거 같네요

DX형태의 합체입니다 정말 구수한

프로포션을 보여주네요... 저는 딱히 좋아하지 않습니다

프로포션 파츠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기술력이 발달했음을 느낍니다

사지 분해가 되는 2호 메카의 프로포션이라곤 느껴지지 않네요

파이 버드의 경우 경첩과 조인트를 난발하여 보기 흉했으나

그랑 버드의 경우 우주왕복선에서 단점이 몰빵 되어 그 외에는 흠잡을 구석이 없습니다

브레스트 제트의 미사일은 전개가 가능하며

무장 합체로 스커트가 간섭되나 무릎 꿇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용자물 증에선 특이하게도 필살기로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며 

맞춘 뒤 해치웠나?를 남발하며 그리 강한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조준경은 전혀 사용을 못하는 포즈지만 이 정도 자세가 취해진다는 게 대단하네요

그랑 버드 자체는 우주왕복선 모드의 변신하는 손맛과 프로포션은 아쉽지만 

로봇 모드의 프로포션과 가동성은 합격점입니다만

1탄인 파이 버드가 없으면 쓸모가 없어 인기가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둘 다 있다면 장점은 배가 되어 작중 모습을 구현하며

가지고 노는 건 어떨까요?

이것이 바로 정의의 힘이다 잘 봐 둬!

그레이트 합체는 3탄에서 이어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